안내

* 회원정보 필수 입력항목 중 입력하지 않은 항목이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개인회원 정보수정에서 입력해주세요.
등록서비스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수 입력항목을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동의요청 절차안내

온새카에서는 정비업체가 수리차량과 관련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 적법하게 수집·이용 및 제공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사오니 적극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보호법상 개인정보 처리자는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제15조제1항제1호)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제17조제1항제1호),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야 함에도 이를 받지 아니하고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되어 있음(제71조제1호)

1. 수리위탁 유형별 동의요청 시기 및 방법(2개 유형)

1) 소비자가 온새카를 통해 수리위탁한 경우 ⇒ 「정비견적 등록」 후 즉시 요청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회원)」메뉴 선택

(1) 목록의「정비견적일」란에서 “정비견적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정비견적 등록
(2) 목록의「정비견적일」란에서 “개인정보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동의 요청 실행



2) 소비자가 업체방문을 통해 수리위탁한 경우 ⇒ 「수리/정비내역 등록」 후 즉시 요청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수리/정비내역」메뉴 선택

(1) 목록 우측 상단의 “수리/정비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수리/정비내역 등록
(2) 목록의 「관리」란에서 “개인정보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동의 요청 실행



※ 위 1), 2)의 경우 “개인정보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아래와 같이 차량소유자에게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알림톡이 자동 전송




2. 차량소유자의 동의 진행 방법

1) 회원인 경우

☞ 웹 마이페이지(업체/개인) 또는 온새카 앱 → 「개인정보 처리 동의」 메뉴 선택

ㅇ 목록의 「동의결과」란에서 “미동의” 버튼 클릭 → 동의하기서명하기(확인)

2) 비회원인 경우: 개인회원 가입 후 위 진행순으로 진행




3. 동의서의 전송 및 보관(위 서명 후 즉시 전송되면서 전자문서로 보관)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개인정보 처리 동의」메뉴 선택

ㅇ 목록의 「동의서 보관」란에서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의 「자동차 수리비 청구/지급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보험처리용)」을 열람 또는 출력할 수 있음

※ 온새카에서 온라인으로 받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는 정비업체가 오프라인으로 책임보험사를 대리하여 받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새카 주요메뉴 기능설명

온새카에서는 국내 정비업체의 정비발전과 수리차량의 안전정비를 위해 차량수리위탁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차량수리위탁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정비업체와 정비 관련 일반업체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아울러 회원님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다른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사오니 아래 메뉴별 기능을 잘 활용하여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메인화면 메뉴 기능 설명

1) 업체 이미지 광고

□ 업체가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광고하는 메뉴임

ㅇ 광고신청 방법

- 광고화면 우측의 “상품안내 및 광고 신청하기”에서 신청 가능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광고내역」 메뉴의 “업체/모집광고 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광고 종류 및 화면 등 선택)
2) 직원 모집 광고

□ 업체가 직원 모집을 위해 광고하는 메뉴임

ㅇ 광고신청 방법

- 광고화면 우측의 “상품안내 및 광고 신청하기”에서 신청 가능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광고내역」 메뉴의 “업체/모집광고 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광고 종류 및 화면 등 선택)
3) 중고장터

□ 업체 또는 개인이 중고물품 등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해 물품을 게재하거나 광고하는 메뉴임(광고는 업체만 가능)

ㅇ 게재 및 광고신청 방법

-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 우측의 “글쓰기 및 중간광고 신청하기”에서 신청 가능(판매, 구매, 중간광고 등 거래구분 선택)
4) 정비업체 회원(차량수리위탁)

□ 소비자에게 정비업체 회원의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임

ㅇ 정비업체는 회원가입 시 업체정보, 업체 홍보글, 방청부품 비치 및 적용여부, 공장 전경사진, 정비시설 및 작업사진 등 등록


각종 정보 검색 후 우수 업체를 선택하여 차량수리위탁 등록 가능

ㅇ 업체 위치, 정비시설, 정비만족도, 이용자수, 이용후기 등 검색 가능

5) 일반업체 회원

□ 소비자에게 정비 관련 일반업체 회원의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임

ㅇ 일반업체에는 장비, 부품, 도료, 용품, 렌트, 견인 등 관련 업체가 있음

6) 전문직 홍보

□ 소비자에게 개인회원의 전문직업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임

7)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회원(정비업체, 일반업체, 개인)이 관리하는 페이지임




2. 마이페이지(정비업체 회원) 메뉴 기능 설명

1)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 개인회원이 온새카를 통하여 차량수리위탁을 할 경우 「차량수리위탁 진행 현황(정비업체)」에서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메뉴임

(1) 정비견적 등록 → “정비견적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등록
(2)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 “개인정보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요청
(3) 차량인도일, 해당자에 대한 현금포인트 제공 등 등록

2) 수리/정비내역

□ 소비자가 직접 정비업체를 방문하여 차량수리위탁을 할 경우 “수리/정비내역”에서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메뉴임

(1) 수리/정비내역 등록 → “수리/정비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등록
(2)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 “개인정보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요청

3) 개인정보 처리 동의

□ 정비업체가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후 차량소유자로부터 전송받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4) 광고내역

□ 「광고내역」메뉴에는 「업체/모집 광고」 메뉴와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가 있음

ㅇ 「업체/모집 광고」 메뉴는 정비업체가 업체 이미지 및 모집 광고를 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 업체/모집 광고는 “업체/모집광고 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

ㅇ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는 정비업체가 중고장터에서 중간광고를 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 중고장터 중간광고는 “중고장터 중간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거래구분에서 “중간광고” 선택)
5) 내 중고장터 관리

□ 정비업체가 중고부품 등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해 자신이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직접 삭제/수정할 수 있음

6) 고객관리

□ 온새카를 통한 차량수리위탁 고객과 정비업체를 직접 방문한 고객의 정보를 관리하는 메뉴임

7) 입사지원 현황

□ 정비업체가 직원 모집광고를 할 경우 지원자의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3. 마이페이지(일반업체 회원) 메뉴 기능 설명

1) 광고내역

□ 「광고내역」메뉴에는 「업체/모집 광고」 메뉴와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가 있음

ㅇ 「업체/모집 광고」 메뉴는 일반업체가 업체 이미지 및 모집 광고를 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 업체/모집 광고는 “업체/모집광고 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

ㅇ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는 일반업체가 중고장터에서 중간광고를 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 중고장터 중간광고는 “중고장터 중간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거래구분에서 “중간광고” 선택)
2) 내 중고장터 관리

□ 일반업체가 중고부품 등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해 자신이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직접 삭제/수정할 수 있음

3) 입사지원 현황

□ 일반업체가 직원 모집광고를 한 경우 지원자의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4. 마이페이지(개인회원) 메뉴 기능 설명

1) 차량수리위탁(위탁자)

□ 개인회원이 「정비업체 회원(차량수리위탁)」 메뉴에서 차량수리위탁을 할 경우 관련 진행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정비견적, 포인트 산출, 차량인도일, 포인트 제공내역 등이 있음

2) 차계부(수리/정비)

□ 개인회원이 온새카를 통하지 않고 직접 정비업체를 방문하여 수리위탁을 할 경우 정비업체 또는 개인회원이 수리/정비내역을 등록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수리/정비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수리/정비내역을 등록

3) 개인정보 처리 동의

□ 개인회원(차주)이 정비업체로부터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을 받고, 동의해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4) 내 중고장터 관리

□ 개인회원이 중고부품 등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해 자신이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직접 삭제/수정할 수 있음

5) 입사지원 현황

□ 직원 모집광고 업체에 지원한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6) 이력서 등록/수정

□ 입사지원 시 첨부할 이력서에 관련 내용을 등록 또는 수정할 수 있는 메뉴임

차량수리위탁 절차안내

소비자는 차량사고 시 차 수리를 어떤 정비업체에 맡겨야 할지 관련 정보가 없어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온새카에서는 소비자의 차량수리위탁에 도움을 드리고자 차량수리위탁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비업체는 회원가입 시 업체정보, 홍보글, 방청부품 비치 및 적용여부, 공장 전경사진, 정비시설 및 작업사진 등을 등록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업체의 위와 같은 정보와 정비만족도, 이용자수, 이용후기 등을 검색하여 자신에게 맞는 업체를 선택하여 차량수리를 맡기고 정비견적금액에 따라 상당한 현금포인트까지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차량수리위탁 전문 플랫폼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권익향상과 차량의 안전정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소비자(개인회원)의 차량수리위탁

☞ 첫 화면 상단의 「정비업체 회원(차량수리위탁)」 메뉴 선택

ㅇ 업체정보, 정비만족도, 이용자수, 이용후기 등을 검색하여 업체 선택
ㅇ 선택한 정비업체의 “차량수리위탁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수리위탁



2. 정비업체의 정비견적 제시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메뉴 선택

ㅇ 정비업체는 차량수리위탁을 받은 때에는 우선적으로 정비견적을 등록
ㅇ 목록의 “정비견적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정비견적을 등록



3. 정비업체의 현금포인트 적립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메뉴 선택

ㅇ 정비견적금액이 일정금액 이상일 경우 공임액을 기준하여 일정비율의 금액이 위탁자 및 온새카의 현금포인트로 자동 산출되어 적립



4. 정비업체의 수리차량 인도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메뉴 선택

ㅇ 정비업체는 차량수리를 완료한 때에는 수리차량을 위탁자에게 인도
ㅇ 목록의 “차량인도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차량인도일 등록



5. 정비업체의 현금포인트 제공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메뉴 선택

ㅇ 정비업체는 수리차량을 위탁자에게 인도한 때에는 즉시 위탁자에게 해당 현금포인트를 제공(위탁자 지정계좌로 입금)
- 단, 온새카에게는 별도 정한 시기에 현금포인트를 일괄 지급할 수 있음
ㅇ 목록의 “위탁자 제공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제공 내역 등록



6. 위탁자의 정비만족도 평가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위탁자)」 메뉴 선택

ㅇ 차량수리위탁 진행 현황의 목록에서 수리위탁 진행 현황 열람 가능
ㅇ 위탁자는 수리차량 인수 및 포인트를 수령한 때에는 즉시 정비만족도 평가 및 이용후기 등록 → 목록의 “평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평가



※ 온새카의 포인트 및 광고요금 정책은 「공지사항」매뉴의 우측 상단에 있는 "포인트/광고 정책" 버튼을 클릭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온새카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온새카(이하 ‘회사’라 한다)는 온새카를 운용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또는 업체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 후 3개월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온새카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1) 개인: 성명, 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과 성별 구분까지 7단위 숫자),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금융계좌, 아이디, 비밀번호
2) 업체: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사무실 전화번호 및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용계좌, 홈페이지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대표자 성명 및 휴대폰번호, 보험청구담당자 성명 및 휴대폰번호, 공장장 성명 및 휴대폰번호, 업무담당자 성명 및 휴대폰번호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조명찬
직책: 대표
연락처: <전화번호: 02-504-2527>, <이메일: osc227@daum.net>
※ 개인정보 보호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담당부서
부서명: 관리부
담당자: 조윤아 과장
연락처: <전화번호: 02-504-2527>, <이메일: osc227@daum.net>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를 하겠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관리부
담당자: 조윤아 과장
연락처: <전화번호: 02-504-2527>, <이메일: osc227@daum.net>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http://www.kopico.go.kr 1833-6972
제12조(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및 공개)
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할 경우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