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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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동의요청 절차안내

온새카에서는 정비업체가 수리차량과 관련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 적법하게 수집·이용 및 제공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사오니 적극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보호법상 개인정보 처리자는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제15조제1항제1호)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제17조제1항제1호),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야 함에도 이를 받지 아니하고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되어 있음(제71조제1호)

1. 수리위탁 유형별 동의요청 시기 및 방법(2개 유형)

1) 소비자가 온새카를 통해 수리위탁한 경우 ⇒ 「정비견적 등록」 후 즉시 요청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회원)」메뉴 선택

(1) 목록의「정비견적일」란에서 “정비견적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정비견적 등록
(2) 목록의「정비견적일」란에서 “개인정보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동의 요청 실행



2) 소비자가 업체방문을 통해 수리위탁한 경우 ⇒ 「수리/정비내역 등록」 후 즉시 요청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수리/정비내역」메뉴 선택

(1) 목록 우측 상단의 “수리/정비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수리/정비내역 등록
(2) 목록의 「관리」란에서 “개인정보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동의 요청 실행



※ 위 1), 2)의 경우 “개인정보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아래와 같이 차량소유자에게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알림톡이 자동 전송




2. 차량소유자의 동의 진행 방법

1) 회원인 경우

☞ 웹 마이페이지(업체/개인) 또는 온새카 앱 → 「개인정보 처리 동의」 메뉴 선택

ㅇ 목록의 「동의결과」란에서 “미동의” 버튼 클릭 → 동의하기서명하기(확인)

2) 비회원인 경우: 개인회원 가입 후 위 진행순으로 진행




3. 동의서의 전송 및 보관(위 서명 후 즉시 전송되면서 전자문서로 보관)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개인정보 처리 동의」메뉴 선택

ㅇ 목록의 「동의서 보관」란에서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의 「자동차 수리비 청구/지급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보험처리용)」을 열람 또는 출력할 수 있음

※ 온새카에서 온라인으로 받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는 정비업체가 오프라인으로 책임보험사를 대리하여 받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새카 주요메뉴 기능설명

온새카에서는 국내 정비업체의 정비발전과 수리차량의 안전정비를 위해 차량수리위탁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차량수리위탁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정비업체와 정비 관련 일반업체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아울러 회원님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다른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사오니 아래 메뉴별 기능을 잘 활용하여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메인화면 메뉴 기능 설명

1) 업체 이미지 광고

□ 업체가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광고하는 메뉴임

ㅇ 광고신청 방법

- 광고화면 우측의 “상품안내 및 광고 신청하기”에서 신청 가능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광고내역」 메뉴의 “업체/모집광고 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광고 종류 및 화면 등 선택)
2) 직원 모집 광고

□ 업체가 직원 모집을 위해 광고하는 메뉴임

ㅇ 광고신청 방법

- 광고화면 우측의 “상품안내 및 광고 신청하기”에서 신청 가능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광고내역」 메뉴의 “업체/모집광고 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광고 종류 및 화면 등 선택)
3) 중고장터

□ 업체 또는 개인이 중고물품 등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해 물품을 게재하거나 광고하는 메뉴임(광고는 업체만 가능)

ㅇ 게재 및 광고신청 방법

-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 우측의 “글쓰기 및 중간광고 신청하기”에서 신청 가능(판매, 구매, 중간광고 등 거래구분 선택)
4) 정비업체 회원(차량수리위탁)

□ 소비자에게 정비업체 회원의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임

ㅇ 정비업체는 회원가입 시 업체정보, 업체 홍보글, 방청부품 비치 및 적용여부, 공장 전경사진, 정비시설 및 작업사진 등 등록


각종 정보 검색 후 우수 업체를 선택하여 차량수리위탁 등록 가능

ㅇ 업체 위치, 정비시설, 정비만족도, 이용자수, 이용후기 등 검색 가능

5) 일반업체 회원

□ 소비자에게 정비 관련 일반업체 회원의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임

ㅇ 일반업체에는 장비, 부품, 도료, 용품, 렌트, 견인 등 관련 업체가 있음

6) 전문직 홍보

□ 소비자에게 개인회원의 전문직업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임

7)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회원(정비업체, 일반업체, 개인)이 관리하는 페이지임




2. 마이페이지(정비업체 회원) 메뉴 기능 설명

1)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 개인회원이 온새카를 통하여 차량수리위탁을 할 경우 「차량수리위탁 진행 현황(정비업체)」에서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메뉴임

(1) 정비견적 등록 → “정비견적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등록
(2)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 “개인정보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요청
(3) 차량인도일, 해당자에 대한 현금포인트 제공 등 등록

2) 수리/정비내역

□ 소비자가 직접 정비업체를 방문하여 차량수리위탁을 할 경우 “수리/정비내역”에서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메뉴임

(1) 수리/정비내역 등록 → “수리/정비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등록
(2)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 “개인정보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요청

3) 개인정보 처리 동의

□ 정비업체가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후 차량소유자로부터 전송받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4) 광고내역

□ 「광고내역」메뉴에는 「업체/모집 광고」 메뉴와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가 있음

ㅇ 「업체/모집 광고」 메뉴는 정비업체가 업체 이미지 및 모집 광고를 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 업체/모집 광고는 “업체/모집광고 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

ㅇ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는 정비업체가 중고장터에서 중간광고를 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 중고장터 중간광고는 “중고장터 중간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거래구분에서 “중간광고” 선택)
5) 내 중고장터 관리

□ 정비업체가 중고부품 등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해 자신이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직접 삭제/수정할 수 있음

6) 고객관리

□ 온새카를 통한 차량수리위탁 고객과 정비업체를 직접 방문한 고객의 정보를 관리하는 메뉴임

7) 입사지원 현황

□ 정비업체가 직원 모집광고를 할 경우 지원자의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3. 마이페이지(일반업체 회원) 메뉴 기능 설명

1) 광고내역

□ 「광고내역」메뉴에는 「업체/모집 광고」 메뉴와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가 있음

ㅇ 「업체/모집 광고」 메뉴는 일반업체가 업체 이미지 및 모집 광고를 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 업체/모집 광고는 “업체/모집광고 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

ㅇ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는 일반업체가 중고장터에서 중간광고를 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 중고장터 중간광고는 “중고장터 중간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거래구분에서 “중간광고” 선택)
2) 내 중고장터 관리

□ 일반업체가 중고부품 등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해 자신이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직접 삭제/수정할 수 있음

3) 입사지원 현황

□ 일반업체가 직원 모집광고를 한 경우 지원자의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4. 마이페이지(개인회원) 메뉴 기능 설명

1) 차량수리위탁(위탁자)

□ 개인회원이 「정비업체 회원(차량수리위탁)」 메뉴에서 차량수리위탁을 할 경우 관련 진행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정비견적, 포인트 산출, 차량인도일, 포인트 제공내역 등이 있음

2) 차계부(수리/정비)

□ 개인회원이 온새카를 통하지 않고 직접 정비업체를 방문하여 수리위탁을 할 경우 정비업체 또는 개인회원이 수리/정비내역을 등록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수리/정비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수리/정비내역을 등록

3) 개인정보 처리 동의

□ 개인회원(차주)이 정비업체로부터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을 받고, 동의해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4) 내 중고장터 관리

□ 개인회원이 중고부품 등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해 자신이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직접 삭제/수정할 수 있음

5) 입사지원 현황

□ 직원 모집광고 업체에 지원한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6) 이력서 등록/수정

□ 입사지원 시 첨부할 이력서에 관련 내용을 등록 또는 수정할 수 있는 메뉴임

차량수리위탁 절차안내

소비자는 차량사고 시 차 수리를 어떤 정비업체에 맡겨야 할지 관련 정보가 없어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온새카에서는 소비자의 차량수리위탁에 도움을 드리고자 차량수리위탁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비업체는 회원가입 시 업체정보, 홍보글, 방청부품 비치 및 적용여부, 공장 전경사진, 정비시설 및 작업사진 등을 등록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업체의 위와 같은 정보와 정비만족도, 이용자수, 이용후기 등을 검색하여 자신에게 맞는 업체를 선택하여 차량수리를 맡기고 정비견적금액에 따라 상당한 현금포인트까지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차량수리위탁 전문 플랫폼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권익향상과 차량의 안전정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소비자(개인회원)의 차량수리위탁

☞ 첫 화면 상단의 「정비업체 회원(차량수리위탁)」 메뉴 선택

ㅇ 업체정보, 정비만족도, 이용자수, 이용후기 등을 검색하여 업체 선택
ㅇ 선택한 정비업체의 “차량수리위탁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수리위탁



2. 정비업체의 정비견적 제시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메뉴 선택

ㅇ 정비업체는 차량수리위탁을 받은 때에는 우선적으로 정비견적을 등록
ㅇ 목록의 “정비견적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정비견적을 등록



3. 정비업체의 현금포인트 적립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메뉴 선택

ㅇ 정비견적금액이 일정금액 이상일 경우 공임액을 기준하여 일정비율의 금액이 위탁자 및 온새카의 현금포인트로 자동 산출되어 적립



4. 정비업체의 수리차량 인도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메뉴 선택

ㅇ 정비업체는 차량수리를 완료한 때에는 수리차량을 위탁자에게 인도
ㅇ 목록의 “차량인도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차량인도일 등록



5. 정비업체의 현금포인트 제공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메뉴 선택

ㅇ 정비업체는 수리차량을 위탁자에게 인도한 때에는 즉시 위탁자에게 해당 현금포인트를 제공(위탁자 지정계좌로 입금)
- 단, 온새카에게는 별도 정한 시기에 현금포인트를 일괄 지급할 수 있음
ㅇ 목록의 “위탁자 제공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제공 내역 등록



6. 위탁자의 정비만족도 평가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위탁자)」 메뉴 선택

ㅇ 차량수리위탁 진행 현황의 목록에서 수리위탁 진행 현황 열람 가능
ㅇ 위탁자는 수리차량 인수 및 포인트를 수령한 때에는 즉시 정비만족도 평가 및 이용후기 등록 → 목록의 “평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평가



※ 온새카의 포인트 및 광고요금 정책은 「공지사항」매뉴의 우측 상단에 있는 "포인트/광고 정책" 버튼을 클릭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약관
주식회사 온새카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한다)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 한다)이 (주)온새카(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업체 포함)를 말합니다.
①-1. “준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기초정보만 등록한 업체로서 잠재적인 입점 준비 중인 업체를 말합니다.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Mobile Application, Mobile Web, 인터넷 사이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을 말합니다.
1. 차량수리위탁 관련 서비스
2. 업체광고, 모집광고, 중간광고 등 광고 관련 서비스
3. 중고장터, 정비업체의 고객관리, 차계부(수리/정비), 나의맛집/공유, 나의북마크/공유, 나의물품 등 기타 관련 서비스
③ “게시물” 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④ “포인트(현금 포함)”라 함은 회원이 회사 홈페이지(APP/WEB)를 통하여 정비업체 회원에게 차량수리위탁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제공되는 사이버 화폐 또는 현금을 말합니다.
⑤ “홈페이지(APP/WEB)”라 함은 회원이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www.onsaecar.co.kr의 WEB과 APP을 말합니다.
⑥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약관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APP/WEB)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을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E-mail 통보, 홈페이지(APP/WEB), 서면 통보, 사업장 및 제휴 가맹점 내 게시 등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③ 회사가 회원에게 E-mail,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약관 개정 사실 및 내용을 개별 고지하는 경우에,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과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해야 하며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 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2항에 명시된 고지일자부터 적용일자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을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APP/WEB)를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약관 해석과 효력)
①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이라 한다)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하며, 본 조 규정의 통지 효력은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도 이를 준용합니다.
②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약관(이하 “개별약관”이라 한다)을 둘 수 있으며, 이를 홈페이지( APP/WEB)를 통해 공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할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한다)을 정하여 이를 홈페이지(APP/WEB)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등의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및 계약의 성립)
① 온새카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을 포함한 개별약관 및 개인정보의 위탁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온새카는 본 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다만, 온새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가입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최소 가입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온새카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3. 가입신청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5.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규정을 위반하며 신청한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성립 시기는 홈페이지(APP/WEB) 신청절차 상에서 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온새카는 회원에 대해 이용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⑤ 온새카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책임과 의무)
① 계정정보(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고 3개월 마다 비밀번호 변경하여 관리의 의무를 다 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계정정보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별도의 안내가 있는 경우 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조항의 주의사항을 소홀히 하여 발생한 회원의 어떠한 불이익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홈페이지(APP/WEB)를 통해 언제든지 직접 탈퇴가 가능하며 온새카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서면, E-mail, 전화, 기타 방법으로 접수된 회원 탈퇴 요구사항에 대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정보를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따라 삭제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탈퇴 처리가 거절되거나 별도 지침에 의해 조치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온새카에 대한 금전적인 채무가 존재하는 경우
2. 영구 정지상태에서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② 회원탈퇴 완료 후 90일 이내에는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온새카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정보를 불법적으로 취득하거나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2.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허위 및 거짓 제보를 통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지속 저해하는 경우
3. 관계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마지막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3년간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는 경우
5. 페널티 제도의 적발사례가 고의적이거나 여러 차례 반복되는 경우
④ 회원은 본 조 제3항에 따른 자격상실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온새카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회원자격을 재개합니다.
⑤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제9조(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① 온새카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개별약관에 규정된 각종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및 영구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자격 재심사의 과정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행태 및 이용 내역을 토대로 진행되며, 온새카의 내부심사 결과에 따라 서비스 이용 자격 제한 및 해제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서비스 이용의 제한 기간 동안 소멸되거나 미지급된 포인트, 쿠폰 등의 기타 혜택은 온새카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온새카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에 의거하여 통지합니다.
④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에 대해 온새카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온새카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회원자격을 재개합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개별 안내를 제외 시 제3조 제2항에 규정된 방법 가운데 1가지 이상으로 당해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온새카 홈페이지(APP/WEB)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및 변경 시 허위 내용 기재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4.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침해 또는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적, 폭력적인 음성, 메시지, 영상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언행 및 정보를 홈페이지(APP/WEB)에 공개, 게시하거나, 온새카 고객센터이용 시 발언하는 행위
②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개별약관 및 개별정책, 회사가 통지한 주의사항,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원은 본 조항의 의무를 다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판단되는 자동차 고장이나, 파손, 사고 등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⑤ 회원은 본 약관 및 개별약관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회사의 모든 재산상의 손실이나 제3자에게 끼친 인적, 물적 손실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 서비스 개진 의견, 기타 문의사항에 대한 응대를 위해 온라인 상담 채널 및 유선 고객센터(이하 “온새카 고객센터”라 한다)를 상시 운영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3조(정비위탁 및 포인트 제공)
① 개인회원은 온새카를 통하여 정비업체 회원에게 자기소유 또는 타인소유의 차량을 수리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정비업체 회원은 온새카 회원으로부터 차량수리를 위탁받은 때에는 위탁자인 회원 또는 차주 등에게 정비견적을 제시하여야 하고, 수리를 할 때에는 추후 위탁자와 온새카에게 일정기준에 의한 포인트(현금)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정비업체 회원이 위탁자와 온새카에게 제공할 포인트(현금)은 자신이 제시한 정비견적과 온새카에서 공지한 포인트 적립률에 따라 자동 산출됩니다.
④ 정비업체 회원은 수리가 완료된 차량을 위탁자에게 인도한 때에는 즉시 위탁자와 온새카에게 해당 포인트(현금)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해당 포인트(현금)의 제공은 지정 금융계좌로 입금함으로써 제공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⑤ 위탁자는 정비업체 회원으로부터 수리차량 인수 및 포인트를 수령한 때에는 즉시 정비만족도 평가를 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정비만족도 평가 후 필요한 경우에는 이용후기를 남길 수 있습니다.
⑥ 포인트(현금)의 제공조건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하며, 포인트(현금)의 제공조건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⑦ 적립된 포인트(현금)의 제공 책임과 의무는 차량수리를 위탁받은 정비업체 회원에게 있으며, 적림된 포인트(현금)의 소멸시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년간입니다.
제14조(광고요청 및 광고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광고서비스 정책에 따라 온새카를 통하여 업체광고, 모집광고 및 중간광고를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업체회원으로부터 온새카를 통하여 유료광고 요청을 받은 때에는 광고 승낙여부를 통보하고, 광고를 승낙한 때에는 요청받은 내용대로 광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가 온새카를 통하여 업체회원에게 유료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때에는 광고요금 정책에 따라 광고요금을 받을 수 있고, 이에 업체회원은 광고서비스 전에 온새카에게 광고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④ 광고요금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하며, 광고요금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5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간의 통합, 사업폐지 등 기타 회사의 판단에 의해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의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사유를 홈페이지(APP/WEB)내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2조 제2항 각 호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회사의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당해 제휴 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중지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이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온새카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온새카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온새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유튜브 채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7조(게시물의 저작권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 허락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 음 –
서비스 내에서 회원의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8조(공개게시물의 삭제)
① 회원의 공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온새카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공개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이용 제한 및 자격 상실을 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6.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제19조(분쟁해결)
① 온새카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피해 보상을 처리하기 위하여 온라인 상담 채널 및 유선 온새카 고객센터를 상시 운영합니다.
② 온새카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20조(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 중 장애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업체의 회원 가입 시 사업 시설 및 능력 등을 사전 검증 또는 인증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에 대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에서 책임이 면제되며 이로 발생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⑥ 홈페이지(APP/WEB) 및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이하 “피연결 회사”라 한다)는 온새카와 별개의 사업자로서 독자적으로 운영됩니다. 온새카는 회원과 피연결회사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