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 회원정보 필수 입력항목 중 입력하지 않은 항목이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개인회원 정보수정에서 입력해주세요.
등록서비스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수 입력항목을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동의요청 절차안내

온새카에서는 정비업체가 수리차량과 관련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 적법하게 수집·이용 및 제공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사오니 적극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보호법상 개인정보 처리자는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제15조제1항제1호)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제17조제1항제1호),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야 함에도 이를 받지 아니하고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되어 있음(제71조제1호)

1. 수리위탁 유형별 동의요청 시기 및 방법(2개 유형)

1) 소비자가 온새카를 통해 수리위탁한 경우 ⇒ 「정비견적 등록」 후 즉시 요청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회원)」메뉴 선택

(1) 목록의「정비견적일」란에서 “정비견적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정비견적 등록
(2) 목록의「정비견적일」란에서 “개인정보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동의 요청 실행



2) 소비자가 업체방문을 통해 수리위탁한 경우 ⇒ 「수리/정비내역 등록」 후 즉시 요청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수리/정비내역」메뉴 선택

(1) 목록 우측 상단의 “수리/정비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수리/정비내역 등록
(2) 목록의 「관리」란에서 “개인정보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동의 요청 실행



※ 위 1), 2)의 경우 “개인정보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아래와 같이 차량소유자에게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알림톡이 자동 전송




2. 차량소유자의 동의 진행 방법

1) 회원인 경우

☞ 웹 마이페이지(업체/개인) 또는 온새카 앱 → 「개인정보 처리 동의」 메뉴 선택

ㅇ 목록의 「동의결과」란에서 “미동의” 버튼 클릭 → 동의하기서명하기(확인)

2) 비회원인 경우: 개인회원 가입 후 위 진행순으로 진행




3. 동의서의 전송 및 보관(위 서명 후 즉시 전송되면서 전자문서로 보관)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개인정보 처리 동의」메뉴 선택

ㅇ 목록의 「동의서 보관」란에서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의 「자동차 수리비 청구/지급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보험처리용)」을 열람 또는 출력할 수 있음

※ 온새카에서 온라인으로 받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는 정비업체가 오프라인으로 책임보험사를 대리하여 받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새카 주요메뉴 기능설명

온새카에서는 국내 정비업체의 정비발전과 수리차량의 안전정비를 위해 차량수리위탁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차량수리위탁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정비업체와 정비 관련 일반업체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아울러 회원님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다른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사오니 아래 메뉴별 기능을 잘 활용하여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메인화면 메뉴 기능 설명

1) 업체 이미지 광고

□ 업체가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광고하는 메뉴임

ㅇ 광고신청 방법

- 광고화면 우측의 “상품안내 및 광고 신청하기”에서 신청 가능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광고내역」 메뉴의 “업체/모집광고 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광고 종류 및 화면 등 선택)
2) 직원 모집 광고

□ 업체가 직원 모집을 위해 광고하는 메뉴임

ㅇ 광고신청 방법

- 광고화면 우측의 “상품안내 및 광고 신청하기”에서 신청 가능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광고내역」 메뉴의 “업체/모집광고 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광고 종류 및 화면 등 선택)
3) 중고장터

□ 업체 또는 개인이 중고물품 등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해 물품을 게재하거나 광고하는 메뉴임(광고는 업체만 가능)

ㅇ 게재 및 광고신청 방법

-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 우측의 “글쓰기 및 중간광고 신청하기”에서 신청 가능(판매, 구매, 중간광고 등 거래구분 선택)
4) 정비업체 회원(차량수리위탁)

□ 소비자에게 정비업체 회원의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임

ㅇ 정비업체는 회원가입 시 업체정보, 업체 홍보글, 방청부품 비치 및 적용여부, 공장 전경사진, 정비시설 및 작업사진 등 등록


각종 정보 검색 후 우수 업체를 선택하여 차량수리위탁 등록 가능

ㅇ 업체 위치, 정비시설, 정비만족도, 이용자수, 이용후기 등 검색 가능

5) 일반업체 회원

□ 소비자에게 정비 관련 일반업체 회원의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임

ㅇ 일반업체에는 장비, 부품, 도료, 용품, 렌트, 견인 등 관련 업체가 있음

6) 전문직 홍보

□ 소비자에게 개인회원의 전문직업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임

7)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회원(정비업체, 일반업체, 개인)이 관리하는 페이지임




2. 마이페이지(정비업체 회원) 메뉴 기능 설명

1)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 개인회원이 온새카를 통하여 차량수리위탁을 할 경우 「차량수리위탁 진행 현황(정비업체)」에서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메뉴임

(1) 정비견적 등록 → “정비견적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등록
(2)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 “개인정보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요청
(3) 차량인도일, 해당자에 대한 현금포인트 제공 등 등록

2) 수리/정비내역

□ 소비자가 직접 정비업체를 방문하여 차량수리위탁을 할 경우 “수리/정비내역”에서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메뉴임

(1) 수리/정비내역 등록 → “수리/정비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등록
(2)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 “개인정보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요청

3) 개인정보 처리 동의

□ 정비업체가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후 차량소유자로부터 전송받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4) 광고내역

□ 「광고내역」메뉴에는 「업체/모집 광고」 메뉴와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가 있음

ㅇ 「업체/모집 광고」 메뉴는 정비업체가 업체 이미지 및 모집 광고를 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 업체/모집 광고는 “업체/모집광고 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

ㅇ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는 정비업체가 중고장터에서 중간광고를 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 중고장터 중간광고는 “중고장터 중간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거래구분에서 “중간광고” 선택)
5) 내 중고장터 관리

□ 정비업체가 중고부품 등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해 자신이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직접 삭제/수정할 수 있음

6) 고객관리

□ 온새카를 통한 차량수리위탁 고객과 정비업체를 직접 방문한 고객의 정보를 관리하는 메뉴임

7) 입사지원 현황

□ 정비업체가 직원 모집광고를 할 경우 지원자의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3. 마이페이지(일반업체 회원) 메뉴 기능 설명

1) 광고내역

□ 「광고내역」메뉴에는 「업체/모집 광고」 메뉴와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가 있음

ㅇ 「업체/모집 광고」 메뉴는 일반업체가 업체 이미지 및 모집 광고를 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 업체/모집 광고는 “업체/모집광고 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

ㅇ 「중고장터(중간광고)」 메뉴는 일반업체가 중고장터에서 중간광고를 할 경우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 중고장터 중간광고는 “중고장터 중간광고등록 바로가기”에서 신청 가능(거래구분에서 “중간광고” 선택)
2) 내 중고장터 관리

□ 일반업체가 중고부품 등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해 자신이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직접 삭제/수정할 수 있음

3) 입사지원 현황

□ 일반업체가 직원 모집광고를 한 경우 지원자의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4. 마이페이지(개인회원) 메뉴 기능 설명

1) 차량수리위탁(위탁자)

□ 개인회원이 「정비업체 회원(차량수리위탁)」 메뉴에서 차량수리위탁을 할 경우 관련 진행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정비견적, 포인트 산출, 차량인도일, 포인트 제공내역 등이 있음

2) 차계부(수리/정비)

□ 개인회원이 온새카를 통하지 않고 직접 정비업체를 방문하여 수리위탁을 할 경우 정비업체 또는 개인회원이 수리/정비내역을 등록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수리/정비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수리/정비내역을 등록

3) 개인정보 처리 동의

□ 개인회원(차주)이 정비업체로부터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을 받고, 동의해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4) 내 중고장터 관리

□ 개인회원이 중고부품 등을 구매 또는 판매하기 위해 자신이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ㅇ 중고장터에 게재한 물품 관련 정보를 직접 삭제/수정할 수 있음

5) 입사지원 현황

□ 직원 모집광고 업체에 지원한 관련 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메뉴임

6) 이력서 등록/수정

□ 입사지원 시 첨부할 이력서에 관련 내용을 등록 또는 수정할 수 있는 메뉴임

차량수리위탁 절차안내

소비자는 차량사고 시 차 수리를 어떤 정비업체에 맡겨야 할지 관련 정보가 없어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온새카에서는 소비자의 차량수리위탁에 도움을 드리고자 차량수리위탁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비업체는 회원가입 시 업체정보, 홍보글, 방청부품 비치 및 적용여부, 공장 전경사진, 정비시설 및 작업사진 등을 등록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업체의 위와 같은 정보와 정비만족도, 이용자수, 이용후기 등을 검색하여 자신에게 맞는 업체를 선택하여 차량수리를 맡기고 정비견적금액에 따라 상당한 현금포인트까지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차량수리위탁 전문 플랫폼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권익향상과 차량의 안전정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소비자(개인회원)의 차량수리위탁

☞ 첫 화면 상단의 「정비업체 회원(차량수리위탁)」 메뉴 선택

ㅇ 업체정보, 정비만족도, 이용자수, 이용후기 등을 검색하여 업체 선택
ㅇ 선택한 정비업체의 “차량수리위탁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수리위탁



2. 정비업체의 정비견적 제시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메뉴 선택

ㅇ 정비업체는 차량수리위탁을 받은 때에는 우선적으로 정비견적을 등록
ㅇ 목록의 “정비견적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정비견적을 등록



3. 정비업체의 현금포인트 적립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메뉴 선택

ㅇ 정비견적금액이 일정금액 이상일 경우 공임액을 기준하여 일정비율의 금액이 위탁자 및 온새카의 현금포인트로 자동 산출되어 적립



4. 정비업체의 수리차량 인도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메뉴 선택

ㅇ 정비업체는 차량수리를 완료한 때에는 수리차량을 위탁자에게 인도
ㅇ 목록의 “차량인도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차량인도일 등록



5. 정비업체의 현금포인트 제공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정비업체)」 메뉴 선택

ㅇ 정비업체는 수리차량을 위탁자에게 인도한 때에는 즉시 위탁자에게 해당 현금포인트를 제공(위탁자 지정계좌로 입금)
- 단, 온새카에게는 별도 정한 시기에 현금포인트를 일괄 지급할 수 있음
ㅇ 목록의 “위탁자 제공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제공 내역 등록



6. 위탁자의 정비만족도 평가

☞ 마이페이지(업체/개인) → 「차량수리위탁(위탁자)」 메뉴 선택

ㅇ 차량수리위탁 진행 현황의 목록에서 수리위탁 진행 현황 열람 가능
ㅇ 위탁자는 수리차량 인수 및 포인트를 수령한 때에는 즉시 정비만족도 평가 및 이용후기 등록 → 목록의 “평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평가



※ 온새카의 포인트 및 광고요금 정책은 「공지사항」매뉴의 우측 상단에 있는 "포인트/광고 정책" 버튼을 클릭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온새카 공지사항에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등록일
   ~   
NO 등록일 제목 첨부파일 작성자 조회수
2025.01.09 온새카앱 \"로그인 하기\"가 잘 안될 때에는 \"온새카앱\"을 다시 다운받아 재설치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27
2024.05.02 온새카의 각종 서비스 제공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326
2024.04.04 온새카 포인트 적립 정책 시행 안내 --> 포인트 적립: 공임액 기준/위탁자 3%, 온새카 2.2% 관리자 409
2023.10.31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서비스 무료 이용 안내 --> 간편하게 이용 가능 첨부파일 관리자 508
2023.03.08 회원가입시 15가지의 이점(정비업체 회원) --> 지금부터 꼭 이용해 보세요 관리자 555
21 2024.05.27 정비관련 일반업체에 대한 "온새카" 이용 안내(온새카 기능 대폭 업그레이드) 관리자 313
20 2024.05.27 준회원 정비업체에 대한 "온새카" 이용 안내(온새카 기능 대폭 업그레이드) 관리자 201
19 2024.03.02 온새카 이용약관 공지(2024. 4. 1.부터 시행) 첨부파일 관리자 278
18 2023.12.26 온새카시스템(PC) 주요 메뉴별 사용 안내(대상: 정비업체, 일반업체, 개인) 첨부파일 관리자 233
17 2023.12.06 업체에 대한 직원 모집 광고 서비스 무료 제공 --> 2024. 12. 31.까지 관리자 275
16 2023.12.06 개인 회원을 위한 온새카 이용 안내 --> 모바일모드의 주요 메뉴 기능 설명 첨부파일 관리자 218
15 2023.12.05 정비업체 회원을 위한 온새카 이용 안내 --> PC사용자모드의 주요 메뉴 기능 설명 첨부파일 관리자 211
14 2023.12.01 차체 작업항목별 방청부품 사용순서 안내 --> 업체의 방청관련 정비 노력과 방청부품 사용여부에 대한 소비자의 깊은 관심 필요 첨부파일 관리자 187
13 2023.12.01 정비업체가 방청부품대금을 직접 청구할 경우 여러가지가 우려되어 .... 관리자 183
12 2023.12.01 정비업자의 방청제대금 청구 및 지급 관련 법리 검토 관리자 225
11 2023.11.28 개인회원의 모바일 로그인이 안될 경우 대처 방법 첨부파일 관리자 158
10 2023.11.21 개인회원을 위한 차량수리위탁 절차 매뉴얼 첨부파일 관리자 210
9 2023.10.31 개인정보 처리 동의 요청 및 동의 절차 도해(그림) >> 무료 서비스 제공 첨부파일 관리자 221
8 2023.10.04 온새카 개인정보 처리방침 공지(23. 11. 1.부터 시행) 첨부파일 관리자 190
7 2023.10.04 온새카 이용약관 공지(2023. 11. 1.부터 시행) 첨부파일 관리자 219
6 2023.06.20 정비업체의 차량 입고와 정비실태 및 소비자의 수리위탁 시 고려사항 첨부파일 관리자 390
5 2023.04.25 업체 회원가입시 등록사항 충실하게 입력 -> 소비자에게 보이는 첫 이미지 ? 관리자 292
4 2023.03.28 자동차 소모품과 주행거리별 교환주기(권장) 첨부파일 관리자 277
3 2023.02.23 온새카 포인트 적립 정책 변경 시행 안내 --> 24. 04.01.부터는 종전 포인트 적립 정책으로 환원하여 시행 관리자 468
2 2023.02.14 국가별 자동차 주요 브랜드 첨부파일 관리자 282
12